2012년 7월 13일 금요일

진정한 기적


어떤 교회들은 이적과 기사를 성령 받은 증거로 내세운다.
‘핵폭탄 같은 성령 축복을 받으라, 소나기 같은 성령 축복을 받으라’는 등의 현수막을 내걸고 부흥회를 하며 한결같이 육신의 병 고침이나 기이한 체험 등을 성령의 역사라고 홍보한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적과 기사를 아무 의심없이 성령의 역사라고 믿고 그 곳을 하나님이 계시는 교회라고 판단한다.

과연 이적과 기사가 성령의 절대적인 증거일까?
아니다. 이적과 기사는 하나님을 믿지 않는 곳에서도 일어난다. 무속인들은 날이 시퍼런 칼날 위에서 뛰어도 그 몸이 상하지 않는다. 예전 시골 마을의 어떤 이는 얼굴만 쳐다보아도 병이 낫는다 하여 화제가 되었던 적도 있었고 미국의 어떤 사람은 꿈 속에서 병든 사람의 병든 부위를 보고 처방까지도 정확히 말하여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다. 이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거나 오히려 우상을 숭배하는 사람들이었다.

그리고 성경은 이적과 기사로 미혹하는 악한 자 사단의 속임을 경고하였다.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데살로니가후서 2장 9~10절)

거짓 선지자들의 미혹의 수단은 이적이다.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 (요한계시록 19장 20절)

이적과 기사는 귀신의 영, 악한 영의 역사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요한계시록 16장 13~14절)

그렇다면 성령의 역사와 악령의 역사를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
물고기가 물을 떠나서 존재할 수 없듯이 성령은 진리를 떠나서 결코 존재할 수 없다. 그래서 예수님은 성령을 가리켜 ‘진리의 성령’이라고 표현하셨다(요 15:26). 불법을 행한 거짓 선지자들이 아무리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도 쫓아내고 병도 고치고 이적과 기사를 행했다 할지라도 예수님은 그들을 모르는 자들이라 하셨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마태복음 7장 21~23절)

성령의 역사였다면 어떻게 예수님께서 모르실 수가 있겠는가?
성령은 진리와 함께 역사한다. 2천년 전 성령의 역사도 하나님의 절기인 오순절에 내렸고(행 2:1), 마지막 때에도 초막절 절기를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비(성령)를 내리지 않겠다 하셨다(슥 14:16). 초막절을 지키지 않는 자에게는 성령을 주시지 않겠다고 하셨는데 초막절도 지키지 않는 자들이 어떻게 성령을 받겠는가?

불법을 행하는 자들의 이적과 기사는 성령의 역사가 아니라 악령의 역사다. 이적과 기사를 보고 무조건 성령의 역사라고 믿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다. 먼저 구원의 진리가 있는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있는지를 판단하여야 한다.

악한 자들이 이적과 기사로 미혹하는 이유는 진리가 없기 때문이다. 진리를 깨달으면 세상 어떤 기적도 구원의 진리보다 더 큰 기적은 없다. 




댓글 4개:

  1. 눈에 보이는것에 의존하는 믿음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믿음이 아니죠.

    답글삭제
  2. 이적과 기사를 통해서 하나님을 보시면안됩니다.
    그것은 그저 불법이요. 사단의 능력일 뿐입니다.

    답글삭제
  3. 백번만번 지당한 말씀입니다.
    구원의 진리보다 더 큰 기적은 없어요^^

    답글삭제
  4. 이시대는 이적과 기사를 좇아다니면 다 멸망받는 시대죠.
    그리고 정말 큰 이적과 기사는 사람이 영원히 죽지 않는것! 이것이상 큰 기적이 어디있겠습니까!
    영생하는 유월절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